[게임소개]
지금 더욱 더 강해진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이제 당신이 "보스"가 될 차례입니다.

[게임특징]
* 보스의 단점
유저가 선택하는 7개 조직마다 난이도가 다르므로 처음에 어느 조직으로 시작을 할 지 갈등이 생긴다. 행동대장급 인물이 15명이라 누구를 부하로 삼을지 고민이 된다. 다른 조직에서 떼거리로 몰려와 우리 건물을 공격할까봐 두려움에 시달린다. 한번 마우스를 잡게되면 밤을 세게 되어 다음날 생활에 지장이 생긴다.

* 육성, 경영, 액션이 혼합되어 있는 전략형 시뮬레이션 게임
게임 도중에 일어나는 분쟁이나 전투를 액션형 전략 게임 형식으로 구성하여 젊은 유저층의 흥미를 유발시켰다. 게임의 전체적인 테마를 조직의 세력을 확장시키는 데 두어 고연령 유저층에게도 게임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였다. 전체적으로 주인공의 조직을 성장시키는 게임으로 유저로 하여금 조직의 세력, 조직원들의 능력 등을 성장시키는데 보람과 의욕이 생기게 하였다. 또한 자신이 성장시킨 인물을 이용하여 전투를 벌이고 상가를 운영하기 때문에 육성으로써의 참 재미를 맞볼 수 있다.

* 반복가능한 게임성
7개 조직 중 한 개를 선택해 게임을 진행할 수 있게 하여 게임을 끝까지 플레한 유저라도 다른 난이도를 가진 조직으로 다시 게임을 할 수 있게 설정한다. 게임의 배경과 지역명, 건물 가격, 물가 등을 현재 우리나라의 실정에 맞게하여 우리나라 유저들에게 좀 더 친근감을 갖고 게임을 할 수 있게 하였다. 전투에서는 리얼타임형으로 박진감과 사실성을 높이면서, 명령방식을 단축화하여 게임에 쉽게 접할 수 있게 하였다. 여러 건물들을 구입, 운영하여 부를 늘리는 경영적 개념이 들어가 있으며 조직의 건물을 늘려나감으로써 게임 진행의 의욕과 보람을 느끼게 할 수 있다.

* 독특한 개성의 수많은 캐릭터들
돈을 주고 살 수 있는 졸개들을 제외하더라도 보스에서의 중간 보스급 캐릭터는 100명 이상이다. 이들 중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 것도 상당히 많으며 캐릭터들은 저마다 독특한 개성들을 가지고 있다. 게이머는 과연 누구를 부하로 삼을 것인가로 상당한 고민을 해야만 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 재미를 더하는 이벤트들
전국 7개의 조직. 각 조직마다 준비된 이벤트만 100개 이상. 이정도면 게임을 즐길 때 전혀 지루하다는걱정은 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동료 이벤트, 전투 이벤트, 경영 이벤트 등 셀 수 없는 이벤트 속에서 게이머는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을까?

* 박진감 넘치는 전투
리얼타임으로 벌어지는 적 조직과의 대규모 전투는 치열함이 지나쳐 처절함까지 감돈다. 유저는 인공지능으로 지휘를 내릴 수 있고 명령을 받은 부하들은 두려움을 잊고 적들에게로 달려든다. 부하들은 단순히 주먹싸움만 하는 것이 아니다. 전투는 보는 것만으로도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실제의 세계관과 동일하게 제작된 게임
유저를 도우려는 사람도 있고, 이용하려는 사람도 있다. 서울에서는 건물 값이 비싸다. 이런 것들은 현재 상황이 아니라 바로 보스 게임 내에서 벌어지는 가상의 상황이다. 보다 현실감 있게 게임을 즐기도록 하기위해 배려된 부분이다.

[게임사양]
윈도우즈95/98, 펜티엄 133Mhz, RAM 32MB, VRAM 4MB, HDD 650MB, 다이렉트X 호환 사운드카드, 4배속 시디롬 드라이브

[상품요약]
상품명 : 보스 1999 (Boss 1999)
생산년 : 1998년
원산지 : 국산
개발사 : 트리거소프트
출판사 : 트리거소프트
구성물 : 종이곽, CD-ROM

[상품사진]


---------------------------------------------------------------

본 자료는 2013.07.04 올드피씨게임즈 자료실에서 이전되었습니다.

---------------------------------------------------------------

'게임정보 > 전략/전쟁/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쥬얼] 블랙싸인  (0) 2017.07.16
[쥬얼] 블랙 앤 화이트 한글판  (0) 2017.07.16
[쥬얼] 보스 1999  (0) 2017.07.16
[쥬얼] 별들의 전쟁  (0) 2017.07.16
[쥬얼] 배틀존 2  (0) 2017.07.16
[쥬얼] 배틀존  (0) 2017.07.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