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액션/슈팅/FPS

[패키지] 짱 (만화 원작)

by 운영자_정쌤 2018. 8. 5.
반응형

[게임소개]
인천연합 사건이 일어난지 몇 달 후 방학이 시작되고 상태 앞으로 한 통의 편지가 도착 한다.

편지를 쓴 사람은 다름 아닌 부산으로 전학을 간 지현이. 편지 내용을 보자면, 방학기간을 맞아 지현이 인천으로 온다는 것과 그때 한번 보고 싶다는 내용 이었다. 너무나 기뻐 어찌 할 바를 모르는 상태. 지현과의 만남을 손꼽아 기다린다. 드디어 지현과 만나기로 한 날 상태는 지현을 만나러 약속장소 월미도로 향한다. 월미도에서 만난 두 사람. 그동안 서로 떨어져 있었던 때문인지는 몰라도 서로 어색해 한동안 아무 말도 못하지만 이내 곧 옛날처럼 아무 일 없다는 듯이 얘기를 주고받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어느 덧 시간은 흘러 해가 질 무렵 둘은 바다의 석양을 보며 그동안 마음속에 담아왔던 서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 이야기가 끝나고 둘은 서로 잊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고 다시 사귀기로 한다. 너무나 좋아하는 상태.. 그러나 하늘의 장난일까? 기뻐하는 상태에게 또 한번의 시련이 찾아온다. 이종수의 지시를 받은 대정고 애들이 상태에게 싸움을 걸어온 것 이었다. 지현과 헤어졌던 이유가 모두 자신이 싸움하는 것을 지현이가 싫어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 상태는 그런 지현 때문에 일부러 대정고 패거리들에게 맞아준다. 이를 지켜본 지현은 싸움을 말리기 위해 경찰에 신고하러 그 자리를 떠나지만, 뒤쫓아 온 대정고 패거리에게 공격을 받고......

[게임특징]
* 유명 성우 음성 더빙 - 유명 성우들의 음성 더빙을 통해 짱의 주요 케릭터들에게 생명력을 불어 넣어 주었다. 멋진 주인공들의 이미지 뿐 아니라 음성까지 들어감으로써 더욱 실감나는 “짱”이 된다.
* 짱 OST - 요즘 뜨고 있는 인기그룹 “Link 밴드”의 노래인 “꿋꿋이 사는 남자”가 짱의 주제곡으로 사용돼 화제가 되었다. 이밖에도 새로이 작곡한 많은 곡들이 짱의 OST로 사용되어 짱을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큰 선물이 될 것이다.
* 짱 CG 갤러리 - 짱의 멋진 케릭터들을 좋아하는 팬들을 위해 케릭터들의 멋진 아트웍을 게임내 CG갤러리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 신나는 미니게임 - jjang of DDR, 오토바이 경주 게임 등 재미있는 미니게임이 등장하며 미니게임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본 게임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재미있는 미니게임이 된다.
* 만화 형식을 첨가한 재미있는 매뉴얼 - 기존의 교과서 같은 딱딱한 매뉴얼은 가라! 보지도 않고 먼지만 쌓이는 매뉴얼은 싫다! 만화 “짱”의 컨셉에 맞춰 한편의 만화를 본다는 기분으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매뉴얼
* 다양한 전투 방식과 2인 플레이 - 세가지 주인공 케릭터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의 케릭터는 고유한 전투기술을 가지고 있다. 일반공격, 대쉬 공격, 일반콤보, 10단 콤보, 필살기 등 아주 다양한 패턴의 전투시스템이 사용된다. 오락실에서처럼 2인 플레이가 가능해, 친구와 함께 하는 짱의 재미는 두 배가 된다.
* 이벤트 시스템 - 스토리상 중요한 대목이나 장면이 되면 컷인 무비가 등장하면서 마치 어드벤쳐풍의 게임을 하듯이 화면이 변화한다. 이러한 이벤트의 결과에 따라 게임의 진행방향이 바뀔 수 있으니 선택의 갈림길에서는 신중히 선택을…
* 링 포켓 시스템 - 기존의 횡스크롤 게임에서는 아이템을 먹으면 그 즉시 효과가 나타나는게 일반적이었다. 따라서 내가 원하는 시간에 그 아이템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링 포켓 시스템은 이런 단점을 보완한다. 링 포켓 시스템으로 편리하게 아이템을 저장, 원하는 때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멀티 스토리 진행방식 - 그동안 횡 스크롤 게임에서 최대 단점으로 지적된 단순한 일자형태의 게임 진행이 아니라 게이머의 선택에 따라 게임 진행이 달라지는 멀티 시나리오 전개 시스템 구현, 한번 게임을 클리어 해도 다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게임사양]
윈도우즈95/98/2000/ME/XP, 펜티엄 300Mhz, RAM 32MB, VRAM 4MB, HDD 500MB, 다이렉트X 8.1 호환 사운드카드, 4배속 시디롬 드라이브

[상품요약]
상품명 : 짱 (Jjang: the Young Boss)
생산년 : 2002년
원산지 : 국산
개발사 : 네오닉스
출판사 : 비스코
구성물 : 종이상자, CD-ROM, 게임설명서, 스케치페이퍼. 봉투, 엽서

[상품사진]


---------------------------------------------------------------

본 자료는 2013.07.08 올드피씨게임즈 자료실에서 이전되었습니다.

---------------------------------------------------------------

반응형

'게임정보 > 액션/슈팅/F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키지] 짱구는 못말려 2  (0) 2018.08.05
[패키지] 짱 (영화 원작)  (0) 2018.08.05
[패키지] 정글 스트라이크  (0) 2018.08.04
[패키지] 전투 SENTO  (0) 2018.08.04
[패키지] 작스 : 에일리언 헌터  (0) 2018.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