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개]
아트록스 - 새로운 탄생

AD 2100년 노만 박사의 '엔젤' 프로젝트 연구 중 만들어진 블랙엔젤 델라스는 자신을 만든 노만 박사를 죽이고, 연구실을 탈출 지구의 음지에서 자신의 종족을 번성시켜 나갔다. 하지만 완벽체인 델라스를 제외하고는 제2세대의 분신들은 빛에 일정한 시간 노출될 경우 몸체가 녹아 버리는 사태가 벌어졌다. 델라스 종족은 이것을 감안하여 지구인의 신체를 숙주로삼고 이동하는 형태로 암암리에 자신들의 종족 수를 늘려가고 있었다. 하지만 중앙연방 공화국의 추격으로 델라스는 몸체를버리고 사이버 공간으로 사념체로 탈출한다.

사이버 공간으로 피신한 델라스는 오래 전 폐기된 자신의 연구 비밀파일을 훔쳐내 자신들의 비밀을 파악하게 된다. 자신의 신체가 빛에 일정한 시간노출될 경우 산화되는것을 알아낸 델라스는 중앙 컴퓨터에 잠입하여 지구의 모든 기계 시스템을 장악하고,자신들의 신체를 보호하기위해 대기권 밖에 세개의 인공태양을 자폭시킨다. 사이버 공간상에 여행중인 인간들의 뇌파에 침입하여 자신들의 숙주로 삼은 다음 지구를 공략해 들어온다. 그리하여 지구는 단 3년만에 델라스가 이끄는 크리티스 종족의 손으로 넘어간다. 브라만을 위주로 콜쥬런 행성에 불시착한 인텔리언 종족은 지구보다 7배나 무거운 콜쥬런 행성의 중력에 지탱하기 위해 공중에 떠있는 섬에 도시를 건설했다. 일찍이 기계문명의 문제점을 깨달은 이들은 고도 정신력을 바탕으로 문명을 일으켰다. 브라만의 유전자 세포조직을 인식 받아 새로운 종족으로 재 탄생된 인텔리언 종족은 상호간의 텔레파시로 의사 소통을 하게 되었다. 특히 일곱개의 행성간에 떠돌고 있는 가스 성운에서 텔레파시 힘을 증폭시킬 수 있는 비밀을 발견하게되고, 그 빛이 행성 전역에 걸쳐 존재하는 켈로소이드 성분의 광물질에 의한 것임을 안 이들은 도시 전체를 록마인드라는 광물로 건설한다.

정신력을 위주로 발전한 인텔리언 종족은 고도의 계급사회로 제단장을 위주로 한 로만계급과 전사계급인 니하라 계급, 하위 계층으로 니그로 계급으로 나뉜 계층사회로 발전해왔다. 제단장인 티그리스는 브라만의 두터운 신임을받는 제2세대 지도자로 인텔리언 5인의 원로회의 중 한 명으로 전사 계급의 닐테와 사이가 좋지 않다. 크리티스 종족에의해 지구를 점령당한 지구 연방공화국의 생존자들은 남극지대에 숨어들어 게릴라전을 펼쳤다. 그들은 연방국 시대에 인간의 뇌 속에 심어놓은 칩을 통해 크리티스가 침투해 최면에 걸리는 것을 알게된 이들은 모두 머리에 밖인 칩을 걷어내고, 남극 빙하지대에 자신들의 기지를 세웠다. 중앙컴퓨터를 장악당하여 기존무기를 사용할 수 없게된 이들은 크리티스 종족의 사념체가 침입할수 없는 기존 시스템과는 다른 새로운 체계의 기계 문명을 발전시켜 나갔다. 전쟁이 반발한지 삼년후 남극대륙으로 숨어든 인류는 인조인간으로 개조되어 스스로를 호미니언이라 불렀다.

[게임특징]
- 사용자를 고려한 인체 공학적인 인터페이스
* 프레임 방식의 외부 인터페이스를 채택 항목간 빠른 이동
* 그룹 키를 Space bar로 전환
* 맵의 위치를 특정키(F5~F8)에 기억시켜 사용
* 명령 버튼을 유니트/건물이 아닌 위치로 맵핑 버튼을 일일이 외우지 않아도 빠른 입력이 가능
* ~키를 누르면 선택된 유니트를 화면가운데로 위치

- 유니트 생산 효율의 향상
* 랠리포인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만으로 지정 가능
* 랠리포인트로 유니트가 나올 때 적을 발견 하면 공격 가능
* 복수개의 건물을 선택해 유니트를 동시 생산 가능
* 유니트 생산 예약할 때 자원이 들지 않음

- 전혀 다른 세 종족과, 개성 있는 유니트 등장
* 자원채취/건설 유니트가 날아다닌다.
* 유니트 하나를 집어서 이동할 수 있는 유니트
* 지뢰(트랩)를 설치할 수 있고, 또 이를 이용한 자폭 공격이 가능한 유니트
* 트랩을 적에게 투하하는 유니트
* 수송선을 타고서도 공격이 가능한 유니트
* 이동이 가능한 벙커
* 땅속으로 매복 공격하는 유니트
* 기지 확장을 위한 공중 유니트
* 순간 이동을 할 수 있는 유니트
* 모이면 회복속도가 빨라지는 유니트
* 엄청난 파워를 지닌 레이져 가드 타워
* 변신을 하면 더욱 강해지는 유니트
* 전염병을 퍼뜨리는 유니트
* 공간 외곡 기술
* 터보기능을 가진 유니트
* 텔레포트 건물
* 그외 수십 가지 특성의 유니트들

- 진형의 사용
* 실시간 게임에 적합하게 아주 짧은 시간에도 진형의 변화 및 축소 확대가 가능
* 다양한 전략을 위해 다양한 진형 사용 가능

- 멀티플레이 지원
* 최대 8인 네트웍 플레이
* 국내 최고의 무료 베틀넷 지원
* 네트웍게임시 자원공유 (리소스 트레이딩 시스템)
* 한글 채팅 지원

- 플레이 녹화 지원기능
* 게임 플레이 내용을 녹화하여, 다시 볼 수 있으며, 인터넷을 통하여 프로게이머나 주요 게임의 내용을 볼수 있는 기능
* 게임 상대와 녹화 내용을 서로 교환 상대방의 전략을 분석할 수 있는 기능

- 유니트 성장 시스템 (Character Level Up System)
* RPG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일정 경험치를 획득하면 캐릭터의 능력치가 레벨업이 되어 더욱 강력한 공격력과 방어력으로 게임을 진행
* 레벨업이 된 캐릭터들은 일반적인 유니트들 보다 공격력, 방어력이 향상된 더욱 다양한 전투 전술 구사
* 일반적인 유니트들과 특수유니트(히어로)들도 전투를 통한 레벨업으로 더욱 아기자기한 게임을 진행

- 기타특징
* 저사양에서도 빠르게 돌아가는 게임속도
* 화려한 고해상도 그래픽
* 웨이 포인트의 강화(모든 명령이 가능하다)
* 마스터급(경험치에 의한 레벨3)와 헬마스터급(업그레이드 7단계UP)유니트
* 입체 패트롤 지원
* 총 7단계의 업그레이드 + 경험치에 의한 레벨3의성장

[게임사양]
윈도우즈95/98/2000, 펜티엄 300Mhz, RAM 64MB, VRAM 2MB, HDD 100MB, 사운드블라스터 호환 사운드카드, 4배속 시디롬 드라이브

[상품요약]
상품명 : 아트록스 (Atrox)
생산년 : 2000년
원산지 : 국산
개발사 : 조이맥스
출판사 : 조이맥스
구성물 : 종이상자, CD-ROM, 게임설명서, 엽서

[상품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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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2013.07.01 올드피씨게임즈 자료실에서 이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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