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GBA/NDS/FC

[Mac] 트로피코

by 운영자_정쌤 2016. 2. 23.
반응형

[게임소개]
동무! 동무는 방금 카리브해에 외딴 섬의 독재자로 선출되었소. 동무는 이제 섬을 번영하게 하고, 인민의 행복을 보장해야 하오. 인민을 위한 농장, 주거지를 건설하시오. 물론, 사회주의적 이념에는 다소 위반되는 점이 있으나 기분전환할 수 있는 선술집과, 영혼의 구원을 위한 교회를 건설해도 좋소.

사회주의 혁명노선에 적합하게 공업, 광업, 임업, 수산업 중심으로 과업을 달성하거나, 천혜의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리조트를 건설, 부유한 양키 광관객을 유치함으로써 외화벌이에 매진할지 선택은 전적으로 지도자로서 동무의 판단에 따르시오.

어떤 길을 가든지 성공한다면 인민들의 열렬한 지지와 아울러 스위스은행 계좌의 잔고를 높혀줄 것이오. 그러나 실패한다면... 글쎄... 뭐 동무도 잘 알듯이 계엄령 선포란게 있지 않겠소?

[게임특징]
* 자신만의 섬을 건설하라!
스포츠 아레나, 대성장, 공항, 양조장, 캬바레 등을 포함한 80개 이상의 다른 건물이 등장합니다. 스파, 고급 호텔, 수영장, 나이트 클럽을 건설하여 여행자의 천국을 만들어 주십시오. 하지만, 판자촌과 외국여행자 전용 해변은 철저히 분리해야 할 것입니다.

* 인민을 영도하라!
35명에서 시작하여 500명까지 개성넘치는 인민들을 육성하십시오. 새로운 인민이 태어나고, 결혼하고, 자녀를 낳고 죽습니다(자연적으로나 아니면 다른 방법으로...). 인민은 개별적이지 않고 유대하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에게 불복종하는 자를 감옥으로 처 넣는다면, 그나 그녀의 가족은 모두 당신을 저주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나 그녀의 가족을 적절히 매수한다면, 그들은 당신의 동맹군이 될 것입니다.

* 자신만의 독재자를 창조하라!
독재자 역시 사람입니다. 따라서 당신은 자신 내면의 선악을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거짓과 위선, 기만으로 독재를 하길 원한다면 트로피코 게임에 기회가 있습니다.

* 하지만, 주민을 보호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이 당신을 보호할 것입니다.
인민이 대중적 인기를 끄는 반란군, 쿠테타, 미국의 원조를 맏은 침략자와 같은 재앙을 겪을때 그들을 적절히 보호하십시오. 그들의 고통을 느끼십시오. 때로 동정심은 위대한 선동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게임사양]
Mac OS 8.6 이상, G3 400Mhz, RAM 32MB, VRAM 16MB, HDD 850MB, 4배속 시디롬 드라이브

[상품요약]
상품명 : 트로피코 (Tropico)
생산년 : 2002년
원산지 : 국산
개발사 : PopTop Software
출판사 : Infogrames
구성물 : 종이상자, CD-ROM, 게임설명서, 엽서

[상품사진]

 

[추가정보]
대형 종이상자 패키지


---------------------------------------------------------------
본 자료는 2014.06.12 올드피씨게임즈 자료실에서 이전되었습니다.
---------------------------------------------------------------

반응형

'게임정보 > GBA/NDS/FC'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c] 맥스 페인  (0) 2016.02.23
[GBA] 피파 2005  (0) 2016.02.23
[GBA] 파검  (0) 2016.02.23
[GBA] 주시자의 눈  (0) 2016.02.23
[GBA] 도시의 심즈  (0) 2016.02.23